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을 바꾸게 해주는 책 추천(시간 관리 책 추천) 제목: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

by 화폐사 2022. 11. 10.

 꿈과 목표를 100%이루는 방법 . 이 책은 인생을 살아가고 시간을 관리하고 돈을 벌고 사업을 하고 무슨 일을 하든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책 읽기는 헬스와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책 읽기도 자기 관리입니다. 세상을 다양한 시선으로 보게 해 줍니다.

꼭 읽고 넘어가세요!

 우리들은 많은 착각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 사소한 것부터 많은 부피를 차지하고 있는 행동까지 우리는 많은 착각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착각을 현실로 생각하고 살아가며 "순리자"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운명을 받아들이고 1차원적으로 삶은 사는 건 누구에게는 긍정적일 수도 있지만 누구에게는 힘들 수 있습니다. 충분히 바뀌고 변화할 수 있습니다. "네가 뭘 알아?"라고 생각하신다면 조용히 나가주세요. 받으리는 자와 받아들이지 못하는 자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목표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시간을 관리하기 힘드신가요? 여러분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살고 계신가요 아니면 시간을 이용하며 살고 계신가요? 너무 말이 복잡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5시에 운동을 해야 합니다. 너무 귀찮고 가기도 싫고 하지만 시간은 계속 흐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쩔 수 없이 5시라는 시간에 이끌려서 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현상은 너무나도 당연하고 우리는 이런 현상에 대해서 의심하지 않고 시행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모든 건 "당연"이라는 단어에서 시작됩니다. 카카오톡도 당연하지 않았고, 물을 돈 주고 사 먹는 것도 당연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3차원적인 시점은 우리르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5시라는 시간이 여러 분들에게 신호를 주나요 아니면 여러분이 5시라는 시간에 신호를 주시나요?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면 5시라는 시간에 운동이 아닌 4시에 운동을 할 수도 있고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2가지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번째 답변은 뭔 개소리야? 2번째 답변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목표의 부작용

 "목표"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무겁고, 너무 멀리 있고, 이 목표만 이룬다면 성공할 수 있을 거 같고, 이런 생각이 드시나요? 목표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좋은 대학교를 가야지" 아니면 "부자가 돼야지"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말합니다. 목표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과연 이 말이 정답일까요? 우리는 목표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목표를 생각하는 방식 그리고 목표를 이루는 방식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목표의 부작용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합니다. 너무 멀리 있는 목표라서 우리는 보상받지 못하고 만족하지 못해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따라서 큰 목표를 나누어서 조금씩 만족하고 보상받으며 목표를 달성한다면 포기라는 단어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목표를 이루었다고 내려놓지는 마세요.  

목표가 이루어지는 시스템(핵심)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목표를 시스템화 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운동복을 입고, 밖으로 나가서 헬스장을 가고 계획에 있었던 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시스템이 생겼다면 우리는 이 시스템을 습관화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첫날에는 운동복만 입어보고 다음날에는 헬스장에 가보고 5분만 운동을 해보고 점점 시간을 늘려가며 습관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습관을 들인다면 시스템은 복리화 되면서 작은 분자들이 모여 엄청난 원자의 힘을 만들게 됩니다. 이런 방식을 다른 행동에도 적용해서 몇 가지 목표를 시스템화 시켜 시행하게 된다면 엄청난 성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게 습관이 된다면 과연 시간이 부족하다는 소리가 나올까요?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인 삶을 추구해 보시기를 추구드립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 추구하는 삶이 다르기 때문에  이해가 가지 않고 공감을 못하셔도 이상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총 정리

이 글은 책 내용에 1/100도 아닌 내용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건 누군가의 몇십 년 삶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나는 책이랑 안 맞는다. 책은 아무것도 도움이 안 된다고 말하시는 분들은 변화를 받아들일 자세가 없는 것입니다. 하루에 5분이라도 책을 매일 읽는 사람과 책을 한 권도 읽지 않는 사람은 몇 년 뒤에 엄청난 차이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시간과 목표는 톱니바퀴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같은 24시간을 시간을 가지고도 엄청난 에너지를 만들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엄청난 에너지의 1/1000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고쳐 나간다면 누구나 행복하고 만족하는 삶을 사실 수 있습니다. 어색하고 많이 부족한 글쓰기 실력였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